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각 바이블, 생각이 바뀌는 순간
    카테고리 없음 2019. 10. 27. 02:17

     

    언제나 마감일이라는 '데드라인'이 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까워지면 초조해지고 불안해지죠. 불면증이 올 때도 있고 가까운 사람에게 신경질을 부리기도 합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데드라인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꼭 있어야 합니다.

     

    그러다 <생각이 바뀌는 순간>을 읽고 ‘단어’를 바꿔보라는 힌트를 얻었습니다. 저는 ‘마감일’ 말고 ‘탄생일’이란 표현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퀄리티가 좋아졌고 클라이언트들도 더 행복해 했습니다. 고객들의 매출이 향상되었고 저와 고객 관계도 좋아졌습니다. 저는 멋지게 나올 ‘탄생’을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예쁘게 세상에 나올 제 자식 같은 결과물을 기대하며 말이죠. 감격했습니다!

    책을 읽고 더 적용을 해봤습니다. 사무실에 식물들을 놓았고, ‘할 수 없다’가 아니라 ‘해보자’로 표현을 바꿨습니다. 스트레스는 나쁜 생리적 반응이 아니라, 활력과 영감을 주는 요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힘들고 피곤한 것이 아니라, 사는 보람을 느끼며 새로운 삶을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죠. 고정되지 않고 성장형 사고방식을 가졌습니다. 비교하지 않고 감사할 것들을 찾았습니다. 과거의 위기를 가치 있는 성장으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메시지는 ‘생각을 바꿔라’입니다. 인간은 ‘생각’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생각이 우리 인생을 만들기 때문에 생각에 대해 알아야 하죠. 생각하는 방식은 우리에게 강력한 영향을 끼칩니다. 이 방식의 차이에 따라 인생이 어떻게 변하는지 알면 더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행복해지길 원한다면 이 책은 바이블입니다. 더 성공적이고 행복하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세요.

     

    생각은 누구나 합니다. 생각은 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첫 번째 본질입니다. 결론은 명확합니다.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정말 중요합니다. 취업, 결혼, 육아, 교육, 노후 대비 어떤 것이든 이 책의 내용은 성공과 행복을 좌우할 변수가 될 겁니다. 이를 아느냐 모르냐로 우리 인생은 크게 달라질 겁니다.

     


    명재영(明在榮/Myeong Jae-Yeong)은 대한민국의 디자이너자 브랜드 컨설턴트, 위디딧의 대표입니다. 홍대 미대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와튼 스쿨에서 마케팅과 인적자원관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10년 넘게 경험 디자이너(Experience Designer)로 활동해왔으며 현재 브랜드 경험전략가 및 컨설턴트(Brand Experience Strategist & Consultant)로서, 오프라인과 온라인, 제품과 서비스 등 다양한 매체 속에서 고객, 사용자, 참여자에게 경험을 효과적이고 성공적으로 전달하고자 계속 연구 중입니다.


     

    댓글

Designed by wedidit.